본문 바로가기
홈페이지

프런트엔드 개발자의 역할 및 준비 Front-end

by 초코몽몽 2024. 6. 17.
728x90
초코몽은 최근 프런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공부를 시작했다.

웹디자인겸 퍼블리셔에서 프런트엔드 개발자로 역량을 넓혀나가는 것이 살아남을 수 있는 길(일까?) 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.

오늘은 프런트엔드 개발자가 무엇인지 준비해야할 내용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한다.

 

프런트엔드 개발자란?

Front-end 프로그래밍에서 프런트엔드는 컴퓨터 SW와 사용자가 상호작용하는 부분을 말하며, Back-end는 프런트엔드에서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 처리한 결과를 프런트엔드로 넘기는 부분을 말한다.

프런트엔드 개발자는 이렇게 웹사이트나 웹어플리케이션의 UI를 설계하고 개발하며 HTML, CSS, Javascript를 사용하여 웹페이지를 만들어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보여지는 부분을 개발하는 작업자이다.

웹 퍼블리셔는 디자인쪽에 가까운 업무이기에 데이터 처리 비즈니스 로직을 개발하지 않지만 프런트엔드 개발자는 컴포넌트 아키텍처와 데이터의 상태 변화를 처리하는 등 비즈니스 로직을 작업하는 걸 중요시한다.

 

프런트엔드 개발자의 역할

- UX/UI를 설계하고 구현합니다. 웹사이트의 시각적 요소를 디자인하고 코딩합니다. 

-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웹사이트가 작동하도록 반응형웹을 구현합니다.

-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동적인 기능을 구현하며 리액트, 앵귤러, 뷰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합니다.

-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의 데이터 통신을 구현합니다.

 

프런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준비

- HTML, CSS, Javascrpt 의 기초 웹 기술 학습

- 리액트, 앵귤러, 뷰와 같은 프레임워크 및 라이브러리 학습

- Git 과 같은 버전 관리 시스템과 빌드 도구, 테스트 도구의 사용, 관리, 이해

 

웹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므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학습해야만 한다.

 


 

초코몽 이야기

나는 웹퍼블리셔에서 너무 오랫동안 머물러 있었다. 최신 정보를 접하고 스킬을 업데이트 하는데 신경쓰지 않고 살았다.

다시 공부하려니 너무 어렵고..이해가 잘 안된다..

그래도 계속 해나가야겠지?

댓글